기술
Lexus IS-350
jayjean
2007. 1. 29. 16:39
306마력이라면 스포츠 세단으로는 그다지 특별할 건 아닌거 같은데,
같은 모델을 4000피트 상공에서 자유 낙하시키고, 지상에서 동일한 4000피트 거리에서 출발한 차량이 자유 낙하보다 빨리 통과한다.
0==> 60 mph(100km/h) 도달에 몇 초와 같은 성능 지표를 눈으로 보여주는 광고가 인상적.
대충 계산해보면 자유낙하운동에서 공기 저항등을 무시하면
자유 낙하 물체의 낙하한 거리는 d=1/2 gt2
여기서 g= 약 9.8 m/s2
거리 d= 4000 feet = 4000 x 0.304 (meter/foot) = 1216 m
그러면 t2 = 2d/g = 248.16
t= root (248.16) = 15.75초가 된다.
다시말해 lexus IS 세단은 정지 상태에서 약 1.2km의 거리를 15초 만에 주파할 수 있다는 이야기. 설마?...
저속에서 고배기량을 기본으로 무지막지한 힘을 이용한 drag racing 최고의 머신인 미제 머슬카나 이태리제 수퍼카와 비교해서 이기기 힘들 0==> 100kmh 같은 단거리 기록은 제쳐놓고,
고회전수에서 높은 마력을 바탕으로 중거리 주행에서 유리한 특성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만들어낸 광고로 보여지네.
같은 모델을 4000피트 상공에서 자유 낙하시키고, 지상에서 동일한 4000피트 거리에서 출발한 차량이 자유 낙하보다 빨리 통과한다.
0==> 60 mph(100km/h) 도달에 몇 초와 같은 성능 지표를 눈으로 보여주는 광고가 인상적.
대충 계산해보면 자유낙하운동에서 공기 저항등을 무시하면
자유 낙하 물체의 낙하한 거리는 d=1/2 gt2
여기서 g= 약 9.8 m/s2
거리 d= 4000 feet = 4000 x 0.304 (meter/foot) = 1216 m
그러면 t2 = 2d/g = 248.16
t= root (248.16) = 15.75초가 된다.
다시말해 lexus IS 세단은 정지 상태에서 약 1.2km의 거리를 15초 만에 주파할 수 있다는 이야기. 설마?...
저속에서 고배기량을 기본으로 무지막지한 힘을 이용한 drag racing 최고의 머신인 미제 머슬카나 이태리제 수퍼카와 비교해서 이기기 힘들 0==> 100kmh 같은 단거리 기록은 제쳐놓고,
고회전수에서 높은 마력을 바탕으로 중거리 주행에서 유리한 특성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만들어낸 광고로 보여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