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번호를 계속 쓰려고 1년 반을 유지해 왔던 휴대폰을 귀국해서 사용한지 나흘 만에 분실.
3G 서비스로 이동할 경우 공짜로 최신 폰이 가능하나 번호를 010으로 변경해야 하는 조건.
기존 번호를 유지하면서 저렴하게 하려면 skt에서 KTF나 LGT로 옮겨야 하는 상황.
그럼에도 공짜로 주는 휴대폰이 그다지 없고, 있는 제품도 맘에 들지 않는 모델.
사나흘을 고민하다 그냥 공짜폰을 위해 기존 번호를 포기하기로 했다.
일단 새번호는 받았는데 문제는 기존 번호의 해지.
SKT 고객센터에 1588 서비스로 전화하니 해지 부서를 연결해 준단다.
약 10분을 음성 안내 들으며 기다리길 두어번 하니 슬슬 짜증이 난다.
연결해 준다던 고객센터 상담원이 드디어 다시 전화를 받아서는 통화량 폭주로 연결이 어렵단다.
그래서 연결이 아닌 직통 번호를 알려달라고.
02-6343-9292 이게 바로 skt 해지센터 전화번호.
이 번호로 통화시도를 십여번 했으나 번번히 연결이 어렵다며 광고멘트 들으며 10여분씩 대기.
매번 10여분 후에 연결이 불가능하다며 끊김.
그러면서 아침 9시에서 11시 사이에는 통화가 원할하다며 광고질.
다음날 아침 9시 30분 경에 다시 통화 시도 네 번.
헐....역시나 통화 불능.
이런 통신사들이 해지, 재가입이 많은 특정 시즌에는 고의적으로 해지 전화는 받지 않는다는데 이 놈들도 그런 모양.
홈페이지인 Tworld를 가서보니 역시나 해지 메뉴는 없다.
어렵사리 찾아헤멘 끝에 겨우 발견한 해지 버튼의 위치는...가입 안내 화면의 저 아래.
http://www.tworld.co.kr/center/i_center/phone/pop_phone0101.html